20세기에 접어들면서 도시는 혁명적 변화를 겪게 된다. 도시, 건축의 규모, 기능, 조형, 재료뿐만 아니라 사상적인 면에서도 독자성을 띄게 되었고 산업혁명은 새로운 재료의 대량 생산을 통해 철과 유리를 이용한 거대한 온실건축을 가능하게 하였다. 이는 건물 규모의 비약적 발전을 가져왔고 증기기
질적으로 관여하는 방식과 경험하는 세계의 일부를 강조합니다. 하이데거는 경험과 주변 세계와의 상호 작용 없이는 우리의 존재를 완전히 이해할 수 없다고 주장했습니다.
후기 현대 철학의 특징은 인간의 마음과 개인의 주관적 경험이 세계에 대한 이해를 형성하는 역할을 분명히 강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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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시간이란 무엇인가?
“시간이란 무엇인가? 라는 물음 만큼 난해한 것은 없다. 우리는 일상생활에서 ‘지금 몇 시야?’ 이렇게 묻지, ‘시간이 무엇이지?’ 라고 묻는 경우는 드물다. 현대의 바쁜 일상을 다람쥐 쳇바퀴 돌듯이 보내는 사람들은 대부분 지금이 몇 시인지 묻는다.” -아주 오래된 질문
질이 넘쳐나고 온갖 사상과 철학이 난무하는 시대. 지배층과 피지배층, 자본가와 노동자, 민주주의와 사회주의가 뒤엉켜 아직도 사람이 사람을 잡아먹는 시대. 수많은 아Q들과 어리둥절한 요제프 K가 득실대는 시대. 그들이 살았던 100여 년 전과 너무도 같은 이 시대에 우리가 진정 눈여겨봐야 할 것은
1.소개
1.1 책의 배경과 맥락
"천 개의 고원: 자본주의와 정신분열증"은 철학, 사회 이론 및 문화 연구 분야에서 중요한 작업입니다. 들뢰즈와 가타리가 공동 저술한 이 책은 1980년에 처음 출판되었으며 이후 후기 구조주의 사상의 가장 영향력 있는 텍스트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이 책의 제목인 "천